테라 병 맥주·가야 북경 이과두주 도수·가격 후기
최근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알 수 없지만 맥주가 마시고 싶었다.
원래 맥주는 독일 제품 같은 거 아니면 안 마시는데 이날 하루 백화점 가서 기분 내서 사 먹어봤다.
테라 병 맥주 도수랑 가격
용량 500ml
열량 190kcal
도수 4.6 정도다.
가격은 1,400원에서 1,600원 정도 한다.
가야 북경 이과두주 도수랑 가격
이건 고량주다.
용량 125ml
도수는 56도 정도로 알고 있다.
가격은 2천 원이다.
테라 병 맥주·가야 북경 이과두주 후기
항상 느끼는데 병으로 된 맥주가 캔으로 된 맥주보다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것 같다.
이것보다 더 작은 크기가 있기는 했는데 그냥 이거 사 먹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괜히 사 먹은 기분이 든다.
이건 묶음 또는 낱개 할인 행사를 해도 그렇게까지 구미가 당길 것 같지는 않다.
이것뿐만 아니라 국내 제품은 공통으로 그럴 거라고 생각한다.
국내 맥주는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밍밍하다.
내용물이 정말 맛이 없다.
물 맛이 많이 난다.
개인적으로 한국은 반찬 가짓수도 많고 맛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술 중에서 특히 맥주 종류는 맛이 정말 없다.
신은 공평하다고 음식이 맛있으니깐 맥주는 저렇게 형편없이 만들게 하신 건가?
술도 소주처럼 사실상 물 + 에탄올 같은 게 인기 많은 것도 같은 맥락일까?
이런 의문도 문득 든다.
음식이 맛있으니깐 술은 굳이 맛있을 필요가 없다.
그냥 취기만 오르고 취하면 된다.
이런 것 아닐까 싶다.
하지만 음식도 맛이 좋고 술도 맛이 좋은 게 더 낫지 않나?
이어서 이걸 아마 동네 마트에서 산 걸로 기억하는데 대형마트 같은 곳에 가면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날 이걸 왜 마셨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마 짜장면 같은 거 먹을 때 함께 마시려고 산 것 같다.
맛은 상당히 독했다.
소주잔 기준으로 3번 정도 따르면 거의 동이 난다.
금방 취기가 오르고 금세 가라앉는 게 특징이다.
소주 같은 것도 괜찮긴 한데 지금 들어선 그냥 고량주 같은 거 사서 얼른 취하고 식사도 얼른 끝내는 게 좋은 것 같다.
소주는 아무래도 저런 종류보다는 용량이 많고 맛은 똑같이 없고 더 자주 마시게 되다 보니깐 식사 시간이 더 길어진다.
배도 부르다.
뭔가 비효율적인 그런 기분이 든다.
이런 이유로 이제는 술을 마신다면 저렇게 도수가 높은 걸 더 선호하게 된 것 같다.